출처 = 픽사베이

해피포켓(Happy Pocket Full of Money)의 저자 데이비드 카메론 기칸디(David Cameron Gikandi)는 책에서 부를 경험하는 과정을 양자물리학과 시간의 개념에서 부터 단계적으로 설명하는 중간중간에 “매일 위빠사나 명상을 하라”고 강조 한다. 부를 이루는데 있어서 지금, 현재에 깨어 있어야 하는 것은 필수 요소 중 하나 이기 때문이다.

아래 첨부한 법보신문 기사 내용에 위빠사나를 실행하는데 필요한 과정이 짧지만 잘 설명되어 있다. 명상을 조금이라도 경험한 사람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 본다.

최근 유행하는 마음챙김(mindfulness) 명상을 위빠사나라 말하기도 하는데, 위빠사나는 행동이나 생각이 일어나는 근원인 사념처(생각이 일어나는 곳) 까지 들여다 본다는 점에서 마음챙김보다는 한 수 위의 수행인 것 같다. 좀 더 알고 싶은 분은 아래 책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필자는 읽지 않아서 책임은 질 수 없음. ㅎㅎ)

사마타의 수식관과 위빠사나의 사념처 수행 고찰

자연스럽게 걸으며 집중해 보세요. 발을 들고자 하는 의지, 발의 움직임, 옮기고 내려놓겠다는 마음, 하나하나 집중하고 알아차리세요.

출처 : 위빠사나 수행으로 무상.무아 통찰하다
https://www.beop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14182